LOVESKIN 아이러브피부과

고객상담전화
02) 553-1060
진료시간안내
월화금
AM 10:00 ~ PM 07:00
수요일
AM 10:00 ~ PM 08:10
목요일
휴진
토요일
AM 09:00 ~ PM 04:10
점심시간
PM 01:00 ~ PM 02:00

목요일/공휴일/일요일 휴진

언론기사
제목 [온라인뉴스] 자해 흉터, 조기 치료하면 심리적 안정에도 도움
내용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 몸 어딘가에 흉터 하나쯤은 생기기 마련이다. 넘어져 다치거나 화상이나 각종 질환에 의한 수술 등 발생 원인도 다양하고 모양도 제각각이다.




보통 흉터는 초기에는 붉은색을 띄다가 점차 흰흉터로 바뀌거나 색소침착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물론 이러한 흉터가 발생되었다고 하더라도 건강상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흉터가 눈에 잘 띄는 부위에 보기 좋지 않은 모양으로 남을 경우에는 일상생활에 있어 불편함을 주지 않지만 큰 외모적 스트레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특유의 위치 및 모양으로 또 다른 정신적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흉터들도 있다. 바로 자해흉터이다. 이는 주로 손목, 다리, 얼굴에 외상을 가해 흉터가 발생되는데, 심하지 않은 경우 저절로도 좋아지기도 하지만 패인흉터나 켈로이드성 흉터의 경우 자연적으로 치유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처럼 심리적 위축을 받을 수 있는 자해흉터라면 조기에 제거를 통해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주는 것이 좋다.






치료 방법으로는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약물치료, 주사요법, 레이저치료, 흉터제거술 등을 고려해볼 수 있다. 그중 레이저를 이용한 흉터제거 시술의 경우 일상생활에 큰 지장없이 치료가 가능하다.




단순히 깎아내기만 하는 방법이 아닌 레이저를 조사해 뭉쳐진 섬유조직을 끊어 부드럽게 하고, 정상적인 조직으로 채우는 원리인 핀홀법 및 드릴법 등 다양한 레이저 치료법들이 있다.




다만, 개인마다 피부 타입이나 흉터 양상, 발생한 시기 등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정확하게 진단한 뒤 맞춤형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울러 상태에 따라 레이저 조사량이 달라지고, 물집, 감염 등이 발생할 수 있어 흉터제거와 관련해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치료받는 것이 안전하다.




[전국매일신문 칼럼] 이상민 강남 아이러브피부과 원장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http://www.jeonmae.co.kr)


/




ㆍ상담문의 : 02-553-1060

ㆍ출처 : https://www.jeonmae.co.kr/news/articleView.html?idxno=910744

ㆍ홈페이지 : http://iloveskin.kr

ㆍ오시는길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423 한승빌딩 5층

첨부파일 첨부 본문.JPG (383.7K)
  • 목록
카톡상담 오시는 길 온라인 상담 언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