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SKIN 아이러브피부과

고객상담전화
02) 553-1060
진료시간안내
월화금
AM 10:00 ~ PM 07:00
수요일
AM 10:00 ~ PM 08:10
목요일
휴진
토요일
AM 09:00 ~ PM 04:10
점심시간
PM 01:00 ~ PM 02:00

목요일/공휴일/일요일 휴진

언론기사
제목 [온라인뉴스] 편평사마귀, 재발ㆍ전염 예방에 신경 써야
내용

환절기에는 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 면역력이 떨어지고 쉽게 피곤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외부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몸 입장에서는 꽤 피곤하고 힘들 일이기 때문. 이맘때 감염되기 쉬운 질환 중 하나가 사마귀다.


바이러스성 질환인 사마귀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그중 편평사마귀는 인유두종바이러스에 감염으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표피의 과다한 증식으로 오돌토돌한 구진이 올라오는 것이 특징이다. 주로 노출되기 쉬운 얼굴에 나타나며 목, 가슴, 배 등 신체 어느 부위에나 발생할 수 있다.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이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져있을 때 발병하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가임기 여성의 경우, 임신과 출산과 같은 상황에 발병하는 경우가 많다. 한 번 발생하면 재발이 잦은 편이고 빠른 속도로 전신으로 번지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전염성이 강해 가족 등 타인에게 전염될 수 있는 만큼 초기에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료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병변의 위치나 크기, 숫자에 따라 달라진다. 개인별 나이나 면역상태도 고려 대상이다. 대표적으로 면역치료, 약침치료, 뜸치료, 레이저치료 등으로 시술한다.


그중 레이저치료의 경우 색소침착, 기미, 잡티가 동반된 경우에도 적용할 수 있어 선호받고 있다. 특히, Er:Yag 레이저로 하면 정상 피부에 지장 없이 병변만을 치료할 수 있어 흉터나 통증, 멍 등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편평사마귀가 전신에 퍼져 있거나 개수가 100개가 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는 면역을 증강시켜주는 약물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와 함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일상생활 속 관리도 함께해야 한다. 가공식품과 인스턴트 음식, 음주와 흡연 등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또한 편평사마귀는 물사마귀, 검버섯과 생긴 것이 유사해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아울러 손으로 잡아 뜯거나 긁게 될 경우 흉터나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어 치료를 통해 제거하는 것이 현명하다.<아이러브피부과 원장>


출처 : 메디소비자뉴스(http://www.medisobizanews.com)

/


ㆍ출처 : http://www.medisobiz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0581

ㆍ상담문의 : 02-553-1060

ㆍ홈페이지 : http://iloveskin.kr

ㆍ오시는길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423 한승빌딩 5층

  • 목록
카톡상담 오시는 길 온라인 상담 언론기사